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한국데이터진흥원, 제9회 코리아 DATA 테크 세미나 성료
등록일 2016/12/14 조회수 2108
첨부파일 [보도자료][데이터진흥원]_제9회 코리아 DATA 테크 세미나 개최.pdf 파일 [보도자료][데이터진흥원]_제9회 코리아 DATA 테크 세미나 개최.pdf (다운로드수:242)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원장 이영덕)이 주관하는 ‘제9회 코리아 DATA 테크 세미나’가 12월 7일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됐다.

 

  o 이번 행사는 “지능정보기술 및 데이터기술 간 융합 활용 사례“라는 주제로, 제4차 산업혁명에 대응한 데이터의 역할을 살펴보고 산업에서 적용되고 있는 서비스 사례를 통해 지능정보기술과 데이터기술의 융합 방향을 살펴보고자 마련되었다.

 

□ 국내 인공지능 분야 1세대로서 지능정보기술원 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김진형 원장은 ‘인공지능시대의 데이터 중요성‘이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이라는 큰 폭풍이 오고 있지만 데이터와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스마트하게 준비를 한다면 우리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이번 세미나에는 기조강연에 이어 신한카드 이종석 빅데이터센터장의 ‘인공지능 기반의 소비 관리 서비스’, 티켓몬스터 심탁길 데이터연구소장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딥러닝 기술 소개 및 적용 사례’, SK텔레콤의 김민성 매니저의 ‘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 등 산업군에서 준비하고 있는 사례가 소개되었다.

 

□ 이영덕 한국데이터진흥원 원장은 “지능정보시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기술의 근간은 좋은 데이터라고 보고, 방대한 데이터를 좋은 품질로 유지하고 이를 정확히 분석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전문인력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