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Q

한국데이터진흥원의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이 자주 궁굼해 하시는 내용을 질문 및 답변의 형식으로
요약하여 제공합니다.

이용 안내

  • 한국데이터진흥원 홈페이지 구성은?
  • 아크로뱃 리더 (Acrobat Reader) 받기
  • PDF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는 경우
  • 홈페이지에 대한 개선 의견이 있는 경우
  • 한국데이터진흥원의 조직과 기능, 담당자 연락처를 보시려면
한국데이터진흥원 홈페이지 구성은?
홈페이지 화면상단을 보시면 『사업안내』부터 『고객센터』까지 6개의 주메뉴가 있으며 마우스를 이용하여 클릭하시면 해당 대표 메뉴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동된 화면의 좌측에는 부속 메뉴들이 존재하며, 이들을 마우스로 선택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각 페이지 상단메뉴에는 회원관련 기능을 배치하였고, 하단메뉴에는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안내, 담당자별 전화번호안내를 배치하여,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위치이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메인 화면 우측에는 진흥원의 주력 사업에 대한 숏컷을 배치하여, 이용자들이 저희 대한 인식을 한층 높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정보마당을 통하여 진흥원에서 생성되는 자료와 서비스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정리 및 배치하여 우리 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메인화면 상단에 위치한 「사이트맵」을 이용하시면 우리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주요 메뉴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원하는 메뉴명을 선택하면 해당 화면으로 곧바로 연결이 되어 이동합니다.
아크로뱃 리더(Acrobat Reader)
파일 확장명이 PDF로 되어있는 경우 이 내용을 보기 위해서는 Acrobat Reader 프로그램이 PC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Adobe사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한글) http://www.korea.adobe.com/products/acrobat/readstep.html
(영문) http://www.adobe.com/products/acrobat/alternate.html
PDF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 버전에 따라 브라우저상에서 PDF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Acrobat Reader 설치시 이전 버전을 정상적으로 제거하지 않았을 경우 발생됩니다.

이럴경우 기존 버전을 삭제하신후에 Acrobat Reader의 새로운 버전을 다운받으셔서 재설치를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재설치 과정이 어려우신 분들은 해당 PDF파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메뉴에서 [다른이름으로 대상저장]을 선택하여 저장 후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대한 개선 의견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와 관련 개선 요구사항이나 발전적인 제안이 있으시면 Q/A메뉴에서 의견을 보내주세요. QNA 바로가기
한국데이터진흥원의 조직과 기능, 담당자 연락처를 보시려면
한국데이터진흥원의 조직과 기능을 보시려면, 홈페이지 상단메뉴 중 [진흥원소개 > 조직 및 업무안내]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조직도 바로가기